Pages

Tuesday, November 3, 2020

이낙연 "TK·PK 사업·예산 책임지는 협력의원 할당" - 연합뉴스

gunbenin.blogspot.com

취임 후 첫 대구 방문…"감염병 전문병원 추가 배정 노력"

(서울·대구=연합뉴스) 강병철 홍규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4일 "민주당 국회의원이 없거나 적은 지역의 사업이나 예산을 책임지고 협력하는 국회의원을 할당하겠다"고 말했다.

취임 후 처음으로 대구를 찾은 이 대표는 이날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현장 최고위를 열고 "대구·경북(TK)에 우리 당 의원이 없고 부산·울산·경남(PK) 지역도 취약한 편"이라면서 이런 협력의원 제도 실시 방침을 밝혔다.

그는 혁신도시 공공기관 채용시 지방대학 출신 비율을 높이겠다는 자신의 구상과 관련, "역차별 문제를 제기하는 분도 있는데 그것은 그 제도 시행 이후에 입학한 학생부터 적용하는 장치를 둔다면 그런 문제 많이 해소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공무원의 지방 할당 제도와 관련해 지방 학교장의 추천 인재들이 그중에 일부로 포함돼있는데 굉장히 평가가 좋다"면서 "그것을 약간 늘리는 방안을 인사혁신처와 함께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대구·경북이 시도 통합을 추진 중으로 매우 주목하고 있다"면서 "통합 전후 과정을 충분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균형발전을 하려면 청년 일자리가 있어서 청년들이 그 지방에서 자랑스럽게 살 수 있어야 하며 그러자면 교육, 의료, 주거, 문화 등이 뒷받침 돼야한다"면서 "의료에 관해서는 감염병 전문병원이 대구·경북에 추가 배정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찾은 이낙연 대표
대구 찾은 이낙연 대표

(대구=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4일 오전 대구 북구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경북 현장 최고위원회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0.11.4 mtkht@yna.co.kr

soleco@yna.co.kr

Let's block ads! (Why?)




November 03, 2020 at 05:02PM
https://ift.tt/2TSat2Y

이낙연 "TK·PK 사업·예산 책임지는 협력의원 할당" - 연합뉴스

https://ift.tt/37qsISX

No comments:

Post a Comment